본문 바로가기

교실 EDU/업무자료

양성평등 학교 동아리 운영 계획서 및 자료 공유

 

 

 

 

1. 추구하는 학교상(像)

가. 참되고 슬기로우며 스스로 꿈을 키워가는 어린이를 바라는 인간상으로 창의와 덕성을 기르는 행복한 학교를 학교 교육의 기본 방향으로 함.

 

 

나. 독서 교육과 학생 자치활동을 중점교육으로 하고 가온누리 체험활동을 특색 교육으로 실천하고 있음.

 

 

 

2. 학교 여건 및 특수성

 

나. 열악한 교육환경 및 가정환경

 

 

- 지역 여건상 대부분 농업과 상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전교생이 조부모 가정(8.3%), 한부모 가정(16.6%), 다문화가정(25%)의 비율이 높은 편으로 가정에서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음.

인근 시설이 열악하고, 학원, 문화 여가 시설 등이 없어 집에서 보내는 시간 대부분은 휴대폰이나 컴퓨터 게임을 하면서 보내고 있어 휴대폰 중독과 게임 중독으로 인해 음란물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음.

 

 

다. 농촌지역의 그릇된 성역할 편견 및 고정관념 존재

- 고령층이 많이 살고있는 농촌지역이다보니 남아선호사상이 여전히 존재해 성역할에 대한 편견 및 고정관념이 존재

 

 

 

 

 

양성평등 학교 동아리 운영 계획

비밀번호 12345

 

 

 

 

 

비밀번호 확인은 스크랩 후 드래그 또는 댓글로 문의해주세요